새 연구 통해 공급망 83%가 중단 이후 24시간 내 대응 능력 부재 드러나

1800명의 공급망 리더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설문조사에 따르면 평균 대응 시간이 5일… 복원력 및 위험 완화의 진전 저해

2024-04-17 17:10 출처: Kinaxis Inc. (토론토증권거래소 KXS)

오타와, 온타리오--(뉴스와이어)--팬데믹 시대의 가장 큰 교훈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키넥시스®(Kinaxis® Inc)(TSX:KXS)가 후원하는 새로운 IDC 연구[*]는 공급망을 보다 유연하고 탄력적으로 만드는 데 있어 느린 진전을 보여주는 동시에 미래를 위한 핵심 원동력으로서 공급망 조정에 대한 낙관론을 강조한다.

이번 연구에 따르면 글로벌 공급망 리더의 5분의 1 미만(17%)이 24시간 이내에 공급망 중단에 대응할 수 있다고 답했다. 대응 시간이 ‘매우 만족스럽지 않다’고 인정한 응답자는 3분의 2(67%)에 달해 상당한 불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전 세계 1800명의 공급망 의사 결정권자를 대상으로 한 이 포괄적인 설문조사는 지정학적 갈등, 자연 재해 및 기타 변동성으로 인한 중단이라는 맹습 속에서 대부분이 운영의 민첩성과 적응력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냉혹한 현실을 보여준다. 평균 위기 대응 시간은 5일로 골치 아픈 수준이지만, 이 설문조사는 성과는 산업별로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석유 및 가스 부문에서는 응답자의 28%가 하루 이내에 대응할 수 있다고 말하는 데 비해 생명과학 분야에서는 15%, 항공우주 분야에서는 14%이다.

키넥시스의 사장 겸 CEO인 존 시카드(John Sicard)는 “분기별 실적 발표에서 공급망이 성패를 좌우한다는 소식을 듣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흔하며 이 데이터는 모든 부문에 걸쳐 복원력과 위험 완화를 개선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가 있음을 증명한다”라며 “기업들이 투명성, 민첩성 및 향상된 협업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첨단의 AI 강화 종단간 조정 도구들은 이러한 복합적인 추세를 해결하고 다음에 문제가 발생할 때 최고공급망책임자를 희생양이 아닌 영웅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모든 지역의 응답자들은 공급망 충격을 견디고 대응할 수 있는 자신의 비즈니스 능력에 압도적으로 ‘매우 만족’하지는 않지만, 97%가 더 나은 조정 도구들이 공급망 성과에 미미(44%)하거나 상당한(53%)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답하는 등 기술이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잠재력에 대해서는 여전히 낙관적이다.

다른 주요 발견내용은 다음과 같다.

· 공업 부문 응답자들은 복원력(47%)을 가장 높게 평가한 반면, 소매업(29%)과 항공우주(27%)는 스스로를 가장 낮게 평가했다.

· 소비재 부문 응답자의 42%는 공급망 조정이 성숙하다고 평가했으며, 이는 모든 업종 중 가장 높은 수치이다.

· 응답자의 25%는 복원력을 개선하기 위해 내년에 새로운 기술로 전환할 계획이다.

· 33%는 AI/생성형 AI 기능을 제공하는 공급망 조정 플랫폼을 원한다.

· 63%는 공급망을 향후 12개월 동안 어떤 형태로든 경쟁 우위로 보고 있지만 향후 1~3년 동안에는 48%로 떨어진다.

· 37%는 공급망 조정 애플리케이션을 채택하는 데 있어 가장 큰 장애물은 올바른 공급업체 솔루션을 찾지 못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키넥시스의 공급망 관리 솔루션이 비즈니스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Kinaxis.com을 방문하면 된다.

연구방법론: 이번 연구는 2023년 12월 IDC가 수행하고 키넥시스가 의뢰하여 북미(미국, 캐나다), 유럽(영국, 프랑스, 독일) 및 APAC(일본, 대만, 인도, 호주)의 공급망 리더 18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 IDC InfoBrief, 키넥시스 후원, 공급망 조정: 종단간 공급망 조정을 활용하여 차세대 공급망 관리, 인텔리전스 및 대응성 제공(문서 #CA52004924, 2024년 4월)

키넥시스 소개

키넥시스는 현대 공급망 조정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키넥시스는 인류에 봉사하기 위해 공급망과 공급망을 관리하는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키넥시스의 소프트웨어는 오늘날의 변동성과 혼란을 헤쳐나가는 데 필요한 민첩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 글로벌 브랜드의 신뢰를 받고 있다. 키넥시스는 특허를 받은 동시성 기술과 AI에 대한 인간 중심 접근 방식을 결합하여 모든 규모의 기업이 다년간의 전략 계획부터 초 단위 실행 및 최종 단계 배송에 이르기까지 종단간 공급망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 많은 뉴스와 정보를 알려면 kinaxis.com을 방문하거나 링크드인에서 키넥시스를 팔로우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