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제1회 비블리오 배틀-화성 북올림픽 ‘챔피언북’ 선정

제1회 비블리오 배틀 챔피언북으로 ‘홍위병’, ‘마시멜로 이야기’ 선정
경연 통해 소개된 책 15권, 화성시 도서관 온라인 전시관에서 전시

2021-12-06 10:00 출처: 화성시립도서관

제1회 비블리오 배틀-화성 북올림픽 챔피언북 및 우승자 시상식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 도서관에서 운영한 ‘제1회 비블리오 배틀-화성 북올림픽’을 통해 시민 서평 대결을 진행하고, 최종 ‘챔피언북’과 우승자를 선정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시상식은 11월 26일 16시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열었으며, 이재원 도서관 본부장이 두 명의 우승자에게 트로피와 상장을 수여하고 챔피언북의 서명과 우승자의 이름이 새겨진 북커버와 책갈피를 선물하며 앞으로의 독서 생활을 응원했다.

서평 대결을 통해 소개된 ‘내 인생 책’ 중 챔피언북으로 선정된 책은 일반 부문 김석완 리더(Reader)가 소개한 ‘홍위병(션판, 황소자리)’과 초등 부문 지경민 리더가 소개한 ‘마시멜로 이야기(호아킴 데 포사다, 한국경제신문)’이다.

홍위병은 중국 문화혁명 시절 홍위병이었던 지은이의 자전적 기록이 담긴 책이다. 김석완 리더는 이 책을 통해 누구나 같은 현상에 다양한 이데올로기를 가질 수 있으며 그것의 영향력에 대해 생각해 보고, 개인이 인생 좌표를 설정하고 건전한 이데올로기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개했다.

지경민 리더가 소개한 마시멜로 이야기는 성공과 실패에 대한 이야기를 마시멜로를 소재로 재미있게 풀어내며 성공적인 미래를 준비하자는 조언이 담긴, 어린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책이다.

이 외에도 배틀에서 소개된 책은 초등 부문 △복제인간 윤봉구(임은하, 비룡소) △내 인생 최고의 하루(이승민, 풀빛) △해리포터와 저주받은 아이(J.K.롤링, 문학수첩) △열흘 간의 낯선 바람(김선영, 자음과모음) △무기 팔지 마세요(위기철, 현북스) △클래식 음악의 괴짜들(스티븐 이설리스, 비룡소) △이집트 문명(도서출판 휘슬러)이다. 일반 부문은 △그 쇳물 쓰지 마라(제페토, 수오서재) △스티브잡스(월터 아이작슨, 민음사) △목민심서(황인경, 북스타)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오프라 윈프리, 북하우스) △연금술사(파울로 코엘료, 문학동네)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보도 섀퍼, 을파소)이며, 소개된 책 정보는 화성시 도서관 온라인 전시관 홈페이지에서 12월 중 확인할 수 있다.

‘비블리오 배틀’은 2021년 화성시에서 최초로 열린 화성시민의 서평 대결로, 초·중등, 일반 부문 참가자들이 각자 ‘인생 책’을 토너먼트로 소개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 2022년에도 제2회 비블리오 배틀 개최를 통해 단순 경합이 아닌 좋아하는 책을 소개하며 새로운 책과 사람을 만나는, 참신한 독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