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블록(Block)으로 사명 변경

사명 변경해 셀러 사업부 위해 만든 스퀘어 브랜드와 법인 구분

2021-12-02 14:30 출처: Block, Inc.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스퀘어(Square, Inc.)(뉴욕증권거래소: SQ)가 사명을 ‘블록(Block)’으로 변경한다고 1일 발표했다.

이제 스퀘어는 블록이라는 법인명을 사용하게 된다. 그동안 스퀘어는 상거래 솔루션,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금융 서비스를 통합한 생태계를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셀러(Seller) 사업부’로 통용됐다. 셀러 사업부를 위해 만든 스퀘어 브랜드는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본래의 목표와 자리로 돌아가게 됐다.

사명 변경은 회사의 성장을 뜻한다. 스퀘어는 2009년 설립 이후 캐시 앱(Cash App), TIDAL, TBD54566975 등으로 사업을 확장한 스퀘어에 사명 변경은 추가 성장의 여지를 제공한다. 블록은 개인, 예술가, 지지자, 개발자, 판매자 모두에게 경제적 권한을 부여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공통의 목적으로 하나가 된 많은 기업들에 대단히 중요한 생태계다.

잭 도시(Jack Dorsey) 블록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셀러 사업부를 위해 만든 스퀘어 브랜드가 제자리로 돌아갔다”며 “블록은 새로운 이름이지만 경제적 권한을 부여한다는 목표는 전과 다름없다”고 말했다. 이어 “변화와 성장에 상관없이 경제 접근성 개선에 도움이 될 도구를 계속 개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퀘어는 블록으로 사명을 변경해 법인과 사업부를 구분하기로 했다. 구조적 변화는 없으며 스퀘어, 캐시 앱, TIDAL, TBD54566975는 각자의 브랜드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카운셀(Counsel), 인사(People), 재무(Finance) 부문의 기본 인력은 앞으로도 기업 차원에서 생태계를 이끈다. 다만 암호화폐 자회사인 스퀘어 크립토(Square Crypto)는 스파이럴(Spiral)로 이름이 바뀐다.

블록이라는 이름은 빌딩 블록, 이웃 블록, 지역 산업, 블록 파티에 모인 커뮤니티, 블록체인, 코드, 극복해야 할 장애물 등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에서 스퀘어는 ‘블록’이라 칭한다. 법적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하면 12월 10일경에 스퀘어(Square, Inc.)에서 블록(Block, Inc.)으로 사명이 공식 변경될 예정이다.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코드(ticker)는 변경 없이 ‘SQ’를 그대로 사용하고 변화가 있을 시 공개 발표할 예정이다. 현재 주주들이 취할 조치는 전혀 없다. 클래스A 보통주도 이전의 증권 상장코드(CUSIP) 그대로 뉴욕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된다.

웹사이트(www.block.xyz)나 트위터(@blocks, @blockIR)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www.block.xyz/mediakit)에서 미디어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다. 블록 IR 웹사이트와 트위터 계정(@blocks, @blockIR)을 활용해 비공개 정보를 공개하고, 공정공시규정(Regulation FD)에 따라 공시 의무를 다할 예정이다.

블록(Block) 개요

블록(뉴욕증권거래소: SQ)는 금융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기술 기업이다. 스퀘어, 캐시 앱, 스파이럴, TIDAL, TBD54566975 사업부로 구성된 블록은 더 많은 사람이 경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구를 개발하고 있다. 스퀘어는 상거래 솔루션,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금융 서비스를 통합한 생태계를 통해 판매자들이 각자의 사업을 운영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캐시 앱은 누구나 스톡이나 비트코인에서 쉽게 자금을 결제·송금·투자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또 스파이럴(현 스퀘어 크립토)은 오픈소스 비트코인 프로젝트를 구축·지원하며, TIDAL은 아티스트들이 기업가로서 성공을 거두고 지지자들과 좀 더 깊이 소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마지막으로 TBD54566975은 기관을 거치지 않고 비트코인과 기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형 개발자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0100613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