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레이크, L-GAM로부터 그루포 BC 인수

발기인 및 경영관리팀과의 공동 투자로 이베리아반도 및 라틴 아메리카의 모기지 관리, 법률 및 디지털 서비스 분야 선도 기업의 유기적 성장 지원과 M&A 로드맵 가속

2021-10-20 13:55 출처: Silver Lake

마드리드 / 런던--(뉴스와이어)--이베리아반도 및 라틴 아메리카의 금융 부문에 모기지(주택담보대출) 관리, 법률 및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 그루포 BC가 굴지의 글로벌 기술투자회사 실버 레이크(Silver Lake)에서 그루포 BC의 발기인들과 경영관리팀과 함께 L-GAM 대주주들로부터 그루포 BC를 100% 인수할 예정이라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그루포 BC의 다음 단계 성장 및 가치 창출 촉진을 목표로 한다.

산티아고 벨버(Santiago Bellver) 그루포 BC회장과 샤비에르 코스타(Xavier Costa) 그루포 BC 최고경영자는 “우리는 L-GAM이 6년간 그루포 BC에 투자하며 보여준 지원과 협업에 감사하며, 굴지의 글로벌 기술투자회사 실버 레이크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에 대한 실버 레이크의 신뢰를 바탕으로 그들의 기술력과 선별적인 인수 작업을 통해 우리 회사의 유기적 성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전략 계획의 목표와 새로운 이사회 구성을 곧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크리스티앙 루카스(Christian Lucas) 실버 레이크 EMEA (유럽, 중동, 아프리카, Europe, Middle East, Africa) 담당 공동 책임자는 “그루포 BC는 이베리아반도와 라틴 아메리카 전역의 금융 기관에 미션-크리티컬(mission-critical, 장비나 소프트웨어 등 업무 수행에 가장 필수적인 요인)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규모 있는 기술력 기반 공급업체로서 고유의 가치를 제안하는 독보적인 기업이다. 우리는 산티아고 회장과 샤비에르 최고경영자, 그리고 그 외 경영관리 팀원들이 수년간 그루포 BC 플랫폼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디지털화해 그루포 BC 플랫폼을 해당 생태계 전반에서 고객이 선택하는 파트너로 성장하게 된 과정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영향력이 강하고, 선도적인 기술 기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투자가 바로 실버 레이크 DN의 핵심에 속하며, 우리는 그루포 BC가 새로운 유·무기적 성장 단계에 진입한 만큼 경영진과 파트너십을 맺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L-GAM의 파트너 펠리페 메리 델 발(Felipe Merry del Val)과 티토 소소(Tito Soso)는 “우리와 그루포 BC와의 여정은 변화, 수 배의 성장과 성공, 특히 산티아고 회장과 샤비에르 고스타 최고경영자가 이끄는 세계 일류 경영진과의 협업이라는 커다란 성과에 관한 놀라운 이야기였다. 엄청난 노력과 그에 따른 성과에 대해 두 분에게 감사한다. 그루포 BC가 앞으로도 더욱 분투하며 계속해서 성공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1974년 창립해 마드리드에 본사를 둔 그루포 BC는 스페인, 포르투갈, 멕시코, 브라질, 콜롬비아, 칠레와 페루의 금융 부문에 모기지 관리, 온라인 모기지 중개, 법률 솔루션(클레임 프로세싱 및 대출 관리) 및 디지털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술 기반의 프로세싱 플랫폼 선도 업체이다. 그루포 BC는 주요 집중 관리 지역 전역에서 매년 50만 건 이상의 모기지 파일을 처리하고 직원 5300명을 거느린 시장 선도 업체이다. 더 많은 정보는 https://www.grupobc.com 에서 볼 수 있다.

실버 레이크의 투자는 그루포 BC의 솔루션 범위를 강화 확장할 뿐만 아니라,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온 자사의 이력을 지속하기 위한 제품 개발을 촉진하려는 목적도 있다. 이는 자사의 고객 중심 솔루션을 강화하고 유·무기적 성장을 지속적으로 촉진하기 위해 그루포 BC의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분석 역량을 확장하려는 경영진의 뚜렷한 목표와도 부합한다.

이번 거래는 2021년 11월에 종료될 예정이며 추가 투자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소시오스 파이낸시에로스(Socios Financieros)와 캔손 캐피탈 파트너스(Canson Capital Partners)가 그루포 BC와 및 주주들의 금융 자문을 맡았다. Dwf-RCD는 그루포 BC와 주주들의 법률 자문을, 폴(Paul), 바이스(Weiss), 리프카인드(Rifkind), 워톤 앤 개리슨(Wharton & Garrison LLP), 우리아 메넨데스(Uría Menéndez)는 실버 레이크의 법률 자문을 맡았다.

실버 레이크(Silver Lake) 개요

실버 레이크는 경영관리를 맡고 신탁 자본을 합해 총 88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는 글로벌 기술투자회사로서 북미, 유럽, 아시아에서 전문 팀을 운영하고 있다. 실버 레이크의 포트폴리오(자산관리) 기업들은 연간 2210억달러 이상의 수입을 창출하고 전 세계적으로 52만6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실버 레이크와 그 포트폴리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http://www.silverlake.com 에서 볼 수 있다.

L-GAM 개요

L-GAM은 리히텐슈타인 왕가 및 그 외 주요 유럽, 아시아, 유럽 가문과 손을 잡고 전문 인력이 2013년에 설립한 국제 투자회사다. L-GAM특유의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은 유럽 전역의 유명 중소기업과 협력한 장기적이고 산업적인 투자의 집중에 기반한다. L-GAM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http://www.l-gam.com 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190055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