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드러커 소사이어티 유럽, 수닐 프라샤라 PMI CEO 국제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지명

수닐 프라샤라 PMI 사장 겸 CEO, 사고 리더십·첨단 연구·발전 위한 경영 분야 선도적 오피니언 리더 모인 글로벌 허브 합류

2021-04-02 15:30 출처: Project Management Institute, Inc.

필라델피아--(뉴스와이어)--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약칭 PMI)와 피터 드러커 소사이어티 유럽(Peter Drucker Society Europe)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수닐 프라샤라(Sunil Prashara) PMI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드러커 소사이어티 국제자문위원회(Drucker Society International Advisory Board)에 합류한다.

피터 드러커 소사이어티 유럽은 경영 실무자, 학계 및 기타 이해 관계자 사이에 비판적·국제적 논의를 진전시키고자 하는 비영리 단체다. 이 단체는 사회 모든 분야의 경영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 경영 관행을 개선해 나가는 데 기여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PMI는 프로젝트 전문가와 혁신가를 위한 세계적 협회로서 역할을 강화하게 됐다.

드러커 소사이어티 유럽이 주관하는 연례 콘퍼런스인 ‘글로벌 피터 드러커 포럼(Global Peter Drucker Forum)’을 창립한 리처드 스트라우브(Richard Straub) 대표는 “두 기관은 모두 비영리 단체로 정부와 공공 부문부터 민간 및 비영리단체에 이르기까지 사회의 모든 영역에서 경영 관행을 개선한다는 공통된 목표를 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라샤라 PMI 사장은 “우리는 수백만명의 프로젝트 리더와 혁신가가 세계에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며 “PMI는 개인이 아이디어를 실현하도록 지원한다는 사명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는 교육과 연습을 수반하는 체계적 훈련인 경영에 대한 피터 드러커의 역동적 사고 리더십의 유산과 완벽히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드러커 포럼은 오늘날 기능하는 사회(functioning society)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경영의 근본적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핵심 플랫폼이자 파트너”라고 말했다.

피터 드러커 소사이어티 유럽은 이러한 사명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피터 드러커 포럼을 전략적 이니셔티브로 지정했다. 이 포럼은 매년 피터 드러커의 고향인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개최되는 국제 경영 콘퍼런스로 유럽 최고의 경영 콘퍼런스로 자리매김하며 ‘경영 분야 다보스 포럼(Davos of Management)’이라 칭송받고 있다. ‘2021 글로벌 피터 드러커 포럼’은 ‘인류 지상명령: 디지털 시대 불확실성 탐색(The Human Imperative: Navigating Uncertainty in the Digital Age)’을 주제로 열린다. 포럼 관계자들은 위기에 대한 기술주의적 접근과 인본주의적 접근 사이의 긴장을 해소하고 ‘변화와 연속성’의 융합에 도달할 방법에 대한 다양한 토론에 나설 예정이다.

PMI 개요

PMI는 세계를 선도하며 성장 가도를 달리는 전문가 협회로 전 세계 수많은 프로젝트 전문가와 체인지메이커들이 포진해 있다.

PMI는 세계를 선도하는 프로젝트 관리 인증 기관으로서 사람들이 생각을 현실로 바꿀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PMI는 글로벌 변호 활동과 교류, 협력, 연구, 교육을 통해 조직과 개인이 경력 전반에서 좀 더 영리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급변하는 세계에서 성공을 일굴 수 있도록 뒷받침하기 위함이다.

PMI는 1969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자랑스러운 유산을 바탕으로 경력을 발전시키고 조직의 성공을 배가하는 한편 새로운 기술과 근무 방식을 통해 체인지메이커들의 영향을 극대화한다는 목표를 지향하는 글로벌 조직이다. PMI는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규격과 인증, 온라인 강좌, 사고 리더십(thought leadership), 툴, 디지털 간행물, 커뮤니티 등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pmi.org/)(www.projectmanagement.com)나

링크트인(https://www.linkedin.com/company/pminstitute), 페이스북(www.facebook.com/PMInstitute), 트위터를 참고하면 된다.

피터 드러커 소사이어티 유럽 이니셔티브(Peter Drucker Society Europe Initiative) 개요

피터 드러커 소사이어티 유럽(Peter Drucker Society Europe)은 피터 드러커의 근본적 사상과 이상을 바탕으로 한 실무자 중심의 다중 이해관계자 그룹으로 오늘날 기능하는 사회의 핵심 구성요소인 경영의 진화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다. 드러커 소사이어티 유럽은 매년 ‘글로벌 피터 드러커 포럼’을 개최한다. 이는 의사결정자들이 모여 실용적인 솔루션 중심의 방식으로 경영의 미래를 논의하는 영향력 있는 행사다.

피터 드러커 소사이어티 유럽은 이 같은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오스트리아, 런던, 바르셀로나, 만하임에 법적·재정적으로 독립된 비영리 드러커 소사이어티 지부를 설립했다. ‘피터 드러커’, ‘피터 F 드러커’, ‘드러커’ 서비스 상표는 ‘드러커 1996 저작물 신탁위원회(The Drucker 1996 Literary Works Trust)’의 소유다.

웹사이트(www.druckerforum.org)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010050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mi.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