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춘천서 행복한 아파트 공동체 만들기 강좌 개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춘천시민연대와 민주시민교육 협력운영 사업 진행
은난순 가톨릭대 교수, 아파트 공동체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강의

2018-10-10 11:10 출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 진행하는 행복한 아파트 공동체 만들기 강좌 웹자보

강원--(뉴스와이어) 2018년 10월 10일 -- 최근 새로운 마을공동체로 떠오르고 있는 ‘아파트 공동체’의 현재를 진단하고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해보는 강좌가 열린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 이하 사업회)가 ‘참여와 자치를 위한 춘천시민연대(대표 김대건, 이하 춘천시민연대)’와 함께 민주시민교육 협력운영사업의 일환으로 ‘행복한 아파트 공동체 만들기’ 아카데미를 연다고 밝혔다.

11일(목) 저녁 7시 강원도 춘천시 효자동 춘천청소년수련관 꿈마루 2층 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주택관리·주택정책 전문가이자 한국주거문화연구소 연구위원이기도 한 은난순 가톨릭대학교 연구겸임교수가 강의를 맡았다.

이번 강의는 아파트 공동체 현황 및 아파트 공동체의 활성화 사례 등을 다룰 예정이다. 주거공간을 넘어 더불어 사는 마을로 진화하는 아파트, 삶의 질을 높이는 아파트 생활공동체 만들기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춘천시민들이 ‘새로운 마을’의 잠재력을 가진 아파트에서의 행복한 공동체를 고민하고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복한 아파트 공동체 만들기’ 강좌는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및 마을만들기, 공동체 등의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춘천시민이라면 누구든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춘천시민연대로 하면 된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개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한국 민주주의 발전의 핵심 동력인 민주화운동 정신을 국가적으로 계승·발전시켜야 한다는 사회적 합의에 따라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법(법률 제6495호, 2011년 7월 24일)이 제정되었다. 기념사업회는 이 법에 의해 설립된 특수법인으로, 민주화운동을 기념하고 그 정신을 계승하는 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민주주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